본문 바로가기
MUSIC/악보

< 나는 예배자입니다 > 피아노악보 재즈편곡 by 피아노리즈

by WhaleNote 2021. 9. 15.

CCM JAZZ  < 나는 예배자입니다 > 악보

CCM <나는 예배자입니다> 재즈피아노 편곡 악보입니다. 

재즈 리하모니제이션 (reharmonyzation) 피아노 악보

조표는 플랫이 하나 붙은 F key이지만 임시표가 많아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재즈는 약간의 불협화음 (텐션)을 포함하고 있어서 맞게 친건지 틀리게 친건지 긴가민가 하는 학생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재즈 피아노를 배울 때는 피아노 스킬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코드 공부를 같이 하셔야 합니다. 악보상의 계이름이 맞게 친건지 잘 모를 때는 코드(chord)가 무엇인지 확인해보면 답이 확실해집니다. 

악보와 함께 영상을 같이 보고 화음과 코드네임과 소리 세 가지를 유심히 보다 보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나는 예배자입니다 악보 재즈편곡 whalenote

 

나는 예배자입니다 재즈편곡 연주 튜토리얼

교회에서 반주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ccm 연주하다 보면 같은 코드가 계속 반복되다 보니 뭔가 다른 연주법을 배우고 싶고 새로운 통로를 찾고싶어하죠.

재즈 화성학 또는 재즈 피아노를 배우시면 좀 더 세련되고 다양한 연주를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게다가 여러 가지 리듬을 적용할 수 있어서 같은 곡을 치더라도 틀에 박힌 연주 스타일에서 벗어날 수 있죠.

재즈를 좋아하시거나 재즈 피아노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 또는 이제 막 재즈를 배우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세한 코드도 함께 표시했으니 편곡 전 악보와 비교하면서 연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 악보 링크

 

악보 > 전종혁 - 나는 예배자입니다 (재즈피아노 편곡) by 피아노리즈

CCM < 나는 예배자입니다 > 재즈피아노로 편곡한 악보입니다. 재즈피아노를 좋아하거나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악보예요. 재즈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게 코드 표시 해두었습

www.mapianist.com

멋진 재즈 피아노 연주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