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합격후기 무료인강 사이트 (feat.평생학습포털)

by WhaleNote 2022. 12. 2.

독학으로 공부한 33회 공인중개사시험 동차 합격을 이끌어준 무료 인터넷 강의와 무료 어플 자료, 경험담과 후기 공유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무료 인강  

저는 시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강의와 여기서 제공하는 수업자료 그리고 중고로 구매한 교재 및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해서 무료로 공부하고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해주신 강사님들도 정말 최고시고 수업자료와 단원별 모의고사도 올려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경기도 또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 들어가서 공인중개사 검색하면 정말 많은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강사님마다 다르겠지만 정말 감사하게도 수업에 필요한 PDF파일 수업자료도 같이 첨부파일로 올려주세요!! 그래서 전 몇몇 과목은 책은 거의 안 보고 올려주신 수업자료랑 인강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저는 대부분 경기도 평생학습포털을 이용했고 ㅂㅁㄱ 과 ㅁㅋㄹㄷ 둘중에 ㅂㅁㄱ 교수님 수업을 들었어요. 요거는 개인적으로 맞는 스타일의 수업 강의를 골라서 들으면 됩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맨땅에 헤딩하듯이 시작해서 초반 기초강의는 거의 다 들어봤고 거기서 저한테 맞는 교수님 수업을 선택해서 공부했습니다. 하다 보니 ㅂㅁㄱ 교수님으로 통일되긴 했지만 몇몇 과목은 어렵기도 하고 갈피를 못 잡아서 중복해서 ㅂㅁㄱ/ㅁㅋㄹㄷ 둘 다 듣기도 했어요. 두 사이트 모두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강의도 듣고 관련 수업자료 첨부파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온라인학습 바로가기]

 

온라인학습 > 전체 | 서울시평생학습포털 (9)

 

sll.seoul.go.kr

위 사이트 들어가서 공인중개사 검색하면 강의영상이 나옵니다. 초반에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을 사용했는데 제공되는 강의가 점점 줄더니 지금은 ㅂㅁㄱ 강의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썸네일이 다 똑같이 생겨서 과목 찾을 때 좀 헷갈리는 경우가 있고 교수님 성함을 알 수 없습니다.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온라인학습 바로가기]

 

경기도지식(GSEEK)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 외국어, 자격취득, 생활/취미, 부모교육, 청소년 등 제공

www.gseek.kr

↑ 제가 사용한 사이트는 경기도평생학습포털 입니다. 크게 ㅂㅁㄱ 교수님 수업과 ㅁㅋㄹㄷ 교수님 수업 두 종류가 있고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다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연도 인터넷 강의까지 130개가 넘는 강의가 올라와있고 최근 수업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강의 썸네일에서 과목명과 교수님 성함을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강의는 전체적으로 강사님이 바뀌어서 22년도 강사님과 23년도 강사님이 다르네요. 그래도 학개론 수업은 계속 국승옥 강사님입니다. 이 수업 너무 좋아요 ㅎ 경기도평생학습포털 강추합니다!!

 

  평생학습포털 장단점  

 

  • 장점 :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인강과 수업자료가 무료로 제공된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단점 : 두 사이트 모두 가끔 (제 경험상 3~4차례)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시접속자가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거기에 대한 안내가 잘 없었던 것 같아 아쉽습니다. 제가 공지사항을 잘 못 본 걸 지도..;; 처음에는 무료 인강을 더 이상 제공 안 하는 줄 알고 식겁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해결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제가 활용했던 무료 어플 사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

2022.12.03 - [공인중개사 자격증] - 공인중개사 동차합격 노하우 무료어플 자료(광고 아님)

 

공인중개사 동차합격 노하우 무료어플 자료(광고 아님)

33회 합격자 후기 공인중개사 시험공부하는데 좋은 무료 어플 자료 공유합니다. 광고 아니고 경험담입니다! 공인중개사 무료 어플 프리랜서 주부인 저는 이것저것 잡다하게 할 일이 많아서 은근

whalenote.tistory.com

공인중개사 무료인강 사이트
평생학습포털 자격증 무료인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