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티스토리

티스토리 애드핏 보류 (저작권 문제 해결)

by WhaleNote 2021. 10. 28.

티스토리 애드핏 심사 보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 두 개를 연동해서 수익을 창출하실 텐데요. 애드고시라 불릴 만큼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다고 하지만 저는 정작 애드센스가 한 번에 승인이 난 반면 카카오 애드핏은 매체 심사 보류가 되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저작권 문제였습니다. 저는 피아노커버 영상과 제가 친 피아노를 악보로 만들어서 타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와 겹치지 않는 내용을 가지고 티스토리에도 몇 개의 악보 샘플과 영상을 업로드 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그게 심사 보류 이유였어요!

티스토리 애드핏 재검토 및 승인

저작권 침해 콘텐츠로 심사 보류가 나고 관련 글을 삭제하고 재신청하라는 답이 와서 처음에는 글을 삭제하고 다시 신청할까 생각하다가 제가 직접 제작한 영상과 악보이기 때문에 뭔가 억울하고 아까웠어요. ㅠ.ㅠ

그래서 카카오 애드핏 1:1 문의로 업로드된 악보는 저의 저작물이라는 글을 보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신청을 하면 카톡이 오는데 카톡창에 [챗봇 시작하기] - [1:1 문의하기]를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사항이 나와요~ 작성하고 보내면 됩니다!

카카오 애드핏 문의하기

<답변 메일>

매체 조회 시 저작권 침해 콘텐츠 제공 (노래 가사, 악보 업로드)로 보류가 되었습니다. 

(노래 가사는 저의 저작물이 아니기 때문에 삭제함) 매체 재검토 시 노래 가사 삭제하신 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악보는 제가 제작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세부 URL) 또는 소명자료를 제출해주시면 추후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 노래가사는 저작권 침해 콘텐츠로 올리시면 안 됩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은 유튜브에서 자체적으로 저작권 보호조치를 하기 때문에 올려도 괜찮다고 합니다. )

 

위 메일을 받고 저의 악보들이 있는 사이트 URL을 자료로 첨부했더니 몇 시간 지나지도 않아서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심지어 재심사 요청을 하지도 않았는데 자동으로 승인이 났습니다 ^^

참고로 재심사와 접수과정이 메일로 오는데 메일 답장은 불가능해요!! 저도 재심사 요청을 메일 답장하기로 보냈더니 전송불가가 떠서 자세히 보니 회신 불가 메일;;; 꼭 카톡 카카오애드핏을 통해서 문의접수하세요~ (이건 좀 불편했음;;)

만약 제 글들을 다 삭제했으면 너무 억울할 뻔 했어요 ㅠㅠ

본인이 제작한 영상과 저작물이라면 이의제기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정성스럽게 만든 콘텐츠와 공들여 작성한 글들을 삭제하면 너무 슬프잖아요.

애드핏 심사 보류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많이 구독해주시고 이웃으로 남아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