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위드 코로나 - 11월 시작 (시간/인원)

by WhaleNote 2021. 11. 1.

11월 위드 코로나

11월의 시작인 오늘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됩니다.

총 3단계에 걸친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작되는데요. 오늘부터 시작되는 1단계 위드 코로나는 11월 초부터 4주+2주 (총 6주)에 걸쳐 시행되고 유흥업소를 제외한 식당과 카페는 이용시간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적 모임은 수도권 10명, 비수도권은 12명까지 가능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간/인원

20211029_보건복지부_카드뉴스_단계적일상회복.pdf
0.58MB
11월 1일 위드코로나 시행

오늘부터 식당과 카페는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가족, 친구 모임도 수도권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단, 유흥업소는 24시까지 제한하며 식당과 카페는 접종 여부를 파악하여 예방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요즘 카톡 QR코드 보면 접종 여부도 같이 나오는데 아마 방문 QR코드 찍을 때 자동으로 인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위드 코로나의 시작으로 인해 힘든 자영업자분들 숨통이 트이고 경제도 좀 살아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22일부터는 전국 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의 전면 등교가 시작됩니다. 이제 매일 학교에 갈 수 있는 아이들 신나겠어요 ^^

위드 코로나 불안감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기 앞서 할로윈데이를 맞아 젊은 층의 대부분은 홍대나 이태원 등 번화가에서 미리 위드 코로나 분위기를 맞이한 것 같습니다. 10월 말 신규 확진자수가 2000명대를 넘어 여전히 불안한 상태입니다. 싱가포르는 7월부터 위드 코로나를 시작했으나 확진자가 5천 명을 넘어 역대 가장 많은 신규 확진자수를 기록했고 영국 또한 확진자가 급등하여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위드 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걱정이 큽니다.

처음부터 완벽한 위드 코로나로  갈 수는 없겠죠? ^^;;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어도 불안감이 사라지기 전까지 마스크와 손 씻기 등 개인 방역을 계속해서 지켜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독감에 안 걸리기 위해서라도 겨울이 다 가기 전까지 마스크는 꼭 쓰는 걸로!! 

반응형

댓글